티스토리 뷰

 

산티아고 순례길 이란??

길게는 30일이 넘는 코스가 있고,

짧게는 10일 정도의 코스가 있는

산티아고라는 스페인의 한 도시로 가는 길이다.

 

어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이 길을 달리고,

어떤 사람들은 자전거를 타고 이 길을 횡단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10킬로가 넘는 배낭을 메고 걸어간다.

 

여행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산티아고 대성당

산티아고 순례길

 

이미 산티아고 순례길에 대해서 영화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산티아고로 향하는 길을 걸으려고 하고 있다.

 

그렇다면 산티아고의 유례, 어떤 의미를 갖고 있을까??

 

산티아고는 예수님의 제자 중 한 명의 야고보의 무덤이 발견된 곳이다.

9세기에 야고보의 무덤이 발견된 이후에, 3대 기독교 성지로 지정되었고,

그곳에는 대성당이 지어졌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예수님의 제자 야고보의 무덤으로 가는 길이라고 한다.

 


 

이 순례길의 장점은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30일 동안 스페인을 여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래서 종교적 의미로 이 길을 걷는 사람들보다는,

여행을 하려고 또는 도전을 하려고 걷는 사람들이 더 많다.

 

스페인 하숙

 

최근에는 이 길에 대해서 많이 알려지게 된 계기는

스페인하숙 이라는 예능 프로그램이 한목 하였다.

 

간단하게 프로그램 소개를 하자면,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알베르게 라는 순례자들을 위한 숙소를 관리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카메라에 담은 프로그램이다.


 

출처- https://www.mundicamino.com/los-caminos/

 

위 사진은 산티아고 순례길의 종류이다.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는 사람들의 목적은 다 다르다.

모두 각자의 생각을 갖고 걷는 것이다.

 

나는 산티아고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접했었다.

나의 산티아고 라는 영화를 본 적이 있고,

한국 내에서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도 많이 들었다.

그때부터 나의 버킷 리스트에 산티아고 순례길 다녀오기 가 추가되었다.

 

하지만 이 순례길을 짧은 기간에 다녀올 수 있는 구간도 아니고,

순례하는 순례길 비용도 적지 않았다.

 

그래서 손쉽게 결정하고 바로 갈수 있는 여정이 아니라,

많은 준비를 하고 가야 하는 여정이다.


 

이번에 내가 산티아고를 선택한 이유는

 

 

여행이 하고 싶었다.

 

호주 여행에 돌아와서 제대로 된 여행을 해본 적이 한 번도 없었다.

매년 해외여행을 갔지만

항상 무언가에 쫓기듯 여행을 했었다.

그래서 마음껏 내가 보고 싶은 것을 보고 싶은 여행을 하고 싶었다.

 

 

 

직업을 정해야 한다.

 

이번 여행은 이렇게 긴 기간 동안 여행을 하는 마지막 여행이 될 것 같다.

여행을 할 때마다 생각했던 것이 있는데

여행을 하면서 돈을 벌 수는 없을까..?

아직 방법을 찾지는 못했다.

만약에 이번 여행에서도 방법을 찾지 못하면

이제는 먹고살아야 하는 직업을 정해야 한다.

이번 여행으로 내가 결정하고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1개이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싶다.

 

호주 여행에서도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참 많이 깨달았다.

이번 여행에서도 그런 경험을 또 하고 싶다.

 

 

체력을 기르고 싶다.

 

그동안 앉아서 하는 일을 너무 오래 해서 체력이 많이 안 좋아졌다.

약 30일 동안 걷게 되는 여정이기 때문에

체력을 많이 길러줄 수 있을 것 같다.

 

 


 

나의 산티아고 길에서 발견하고 싶은 목표 목적들은

이렇게 정리할 수 있다.

 

여행을 계획하는 것은 언제나 즐겁다.

9월에 떠날 산티아고 여행을 아주 즐겁게 계획 중이다.

 

각자의 산티아고,

뜻깊은 여행이 되길..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